잠을 잘 못자거나, 자도 자도 피곤할때 필요한건? 숙면 안마!

잠이 잘 오게 해주는 숙면 안마

  우리 몸에 흡수되는 산소 중 뇌에서 소비하는 분량은 20%~30% 정도로, 평소 뇌에는 15%정도의 산소가 공급됩니다. 그런데 이 산소가 부족해지면 장시간 계속 활동한 뇌는 피곤해주기 마련이지요. 신체활동과 뇌의 의식활동이 쉬는 상태에서 머릿속을 청소하는 과정이 수면상태입니다. 그런데 스트레스, 긴장성 피로, 불안초조, 불편한 환경 등의 이유로 잠을 못자거나(불면), 깊이 잠들지 못한 채 꿈을 꾸거나 가위에 눌려(가면) 뇌가 휴식에 의한 청소를 하지 못하게 될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만성피로에 시달리고, 자율신경 실조증후군으로 건강의 불균형상태를 겪게 됩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육체적인 운동으로 몸을 피곤하게 하거나 수면유도제로 수면을 촉진할 수도 있지만 안마로 부작용 없이 숙면을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동작을 따라 시술해본 후, 자신에게 가장 효과가 있는 부위를 찾아 머리, 등, 다리, 발바닥 중에서 선택적으로 시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단, 모든 동작은 3~5회 반복적으로 시술하시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1111a22222b 33333c44444d

Be the first to comment on "잠을 잘 못자거나, 자도 자도 피곤할때 필요한건? 숙면 안마!"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