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9과 향료의 작용

향료의 작용

공장에서 생산된 음료수, 사탕, 과자등 같은 식품에는 거의 모두 맛과 향이 가미됩니다. 식용향료는 식품의 입맛이나 풍미에 영향을 끼칠만금 특수한 고농도의 첨가제입니다. 식품을 가공과정에서 손실된 맛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향료마다 사용방법이 따르기 때문에 제품 특유의 풍미를 부여하는 신제품을 창출하게 되었습니다. 제품은 표준화되기 때문에  제품을 모방하기 쉽지 않습니다. 향료의 사용량이 소량인데 식품의 풍미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식용향료는 식품공업에 불가결한 식품 첨가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식품 첨가제중에서 향료는 단독적인 성분이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Y)MTUK`YY{0DDDJ6FS9DP]B

보조적 작용:

어떤 제품 천연음료수등 같은 것 자체는 맛있는 향을 갖고 있는데 향기는 강하지 않아서 그향기와 맛에 맞는 향료로 가미됩니다.

안정적 작용:

천연생품의 향기는 지리환경, 토양, 기후, 계절, 일조량, 재배방식, 따다기, 가공등 영향을 받아서 변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향료는 고정된 동일한 레시피에 따라 배합합니다. 그 향기가 기본적으로 안정된 뒤 1차로 가향할 수 있습니다. 천연생품의 향기에 일정한 안정적은 역할을 합니다.

보충 작용:

쨈, 과일, 채소, 통조림등 항상 가공과정에서 원래인 향기를 대부분 소실되었습니다. 그래서 소실된 향기와 향미 특징에 맞는 향료를 선택해서 가향함으로 제품의 향기가 안정한 역할을 합니다.

부향 작용:

스카치, 사이다, 아이스크림, 과자등 식품들 자체는 향기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 특정한 향을 함유한 향료를 첨가를 통해 무향 제품은 일정한 향기와 향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맛을 교정하는 작용:

어떤 식품은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없는 냄새를 가지고 있습니다.예를 들어 생선제품의 비린내등 같은 냄새입니다. 적합한 향료를 사용하기를 통해서 그런 냄새를 사람들은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교정할 수 있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on "제 9과 향료의 작용"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