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화기 사용시 자주 접하는 문제 해결방법
전자담배는 지금까지 3가지 단계의 중요한 발전을 겪었습니다. 첫번째 단계는 일회용 전자담배 입니다. 발열량이 적을 뿐만 아니라 액상을 주입할 수 없어서, 현재는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두번째 단계는 EGO단계이며 전자담배의 발전의 중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로 인해 전자담배는 일반 연초를 대신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무화기는 EGO형식 무화기, 탱크형식(액상저장가능) 무화기, 드리퍼 무화기 이렇게 3가지가 병존하는 세번째 단계로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튜브, 베터리, 코일, 무화량 등으로 무화기를 사용하는 방법도 많이 달라졌습니다. 전자담배를 사용하는 것이 생리적인 향유에서 정신적인 향유로 변하고 있습니다.
HiLIQ는 여러분과함께 전자담배의 불쾌한 문제점을 해결해드리고, 전자담배의 좋은점에 대해 알려드리고 공유하겠습니다.
무화기의 종류:
Rebuildable Atomizer 간단하게 RBA라고 하며, 다시 리빌드할 수 있는 무화기입니다. 리빌드가 가능한 무화기의 총칭입니다.
Rebuildable Dripper Atomizer 간단하게 RDA라고 하며, 드리퍼 무화기입니다. 많은 무화량을 만들 수 있어 무화량 경연대회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Rebuildable Tank Atomizer 간단하게 RTA라고 하며, 탱크형식 무화기로 계속해서 사용가능하며 흡연자들이 가장 많이 선호한답니다.
Cleaning Atomizer EGO형식 무화기입니다. 리빌드가 불가능하며, 한 동안 사용후 새제품으로 교체를 해줘야 합니다.
오늘은 무화기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쉽게 발생할수 있는 몇가지 문제에 대해 알아봅시다.
1.왜 공기구멍으로 액상이 새나요?
튜브를 꽉 조이지 않거나 밀봉튜브 내분의 고무줄이 터지거나 고무줄의 위치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에 액상이 유출될 수 있습니다. 불량품 무화기인 경우에는 밀봉이 잘 되지 않아서 액상이 유출될 수 있습니다. HILIQ의 무화기는 출고전 세밀하게 테스트했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2. 왜 무화기 안의 액상이 튀는 느낌이 드나요?
일반적으로 코일이 공기구멍과 가깝기 때문입니다. 액상 일부가 무화가 되지않고 공기 통로로 직접 빨릴수 있습니다. 코일의 위치를 확인하시고 솜심지와 공기 흡입구의 위치을 조절하시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3. 왜 전자담배를 피울 때탁탁거리는 소리가 들리나요?
액상이 증발시 코일에서 나는 소리입니다. 액상의 소모량이 빠를수록 소리가 더 명확하게 들립니다. 균형을 잘 갖춘 무화기에서는 자극적인 소리가 덜하답니다..
4. 왜 전자담배를 피울 때 액상이 입안으로 들어오나요?
액상의 공급 속도가 너무 빠른 경우 발생합니다. 거세게 피울시 액상이 완전히 연기가 되지 않은 상태로 입으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또는 튜브가 잘 밀봉되지 않은 경우 공기구멍을 통해 액상이 연기가 되기 전에 입으로 빨려 들어갈 수 있습니다. 길고 강하게 흡연하지 마시고 튜브는 잘 밀봉되었는지 자세히 확인해야 합니다.
5. 탄 맛은 왜 나는 건가요?
솜심지에 있는 액상이 빨리 증발하거나 액상이 솜심지에 잘 적셔지지 않은 경우에 솜심지를 태우게 되기 때문입니다. 발열량을 줄이거나 액상을 더 첨가해 솜심지의 부피를 늘리면 되는데 대부분 완제품 무화기는 솜심지의 부피를 조절할 수 없어서 베터리의 출력 전압이나 출력 파워를 줄이면 됩니다. 전압 조절 장치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전압이나 파워를 조절하면서 최적 출력 파워를 테스트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VG비율이 높은 경우에는 액상의 점성이 높아 솜심지가 빨리 적셔지지 못해 탄맛이 날 수도 있습니다. PG, VG비율을 적당히 조절하시면 좋을 겁니다.
6. 왜 투명 튜브가 금이가고 갈라지나요?
투명 튜브는 탱크형식 무화기에 아크릴제료로 제조한 액상저장튜브 입니다. 아크릴의 학명은 폴리 메틸 메타 크릴산이여 VG에 쉽게 부식됩니다. VG비율이 너무 높으면 아크릴튜브가 금이가고 갈라진답니다. VG는 액상의 중요성분이라서 아크릴을 선호하는 베이퍼에게 VG함량이 높은 액상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순VG로 만든 액상인 경우에는 아크릴 제질의 튜브를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7. 스테인리스 튜브, 유리튜브, 아크릴 튜브 어떤걸 선택해야 하나요?
스테인리스, 유리, 아크릴은 무화기의 액상 튜브를 제조하는 제료입니다. 이 3가지 제료는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튜브는 튼튼하고 보기 좋지만, 대신 튜브 내부의 액상량을 스스로의 감, 느낌이나 경험으로만 판단할 수 있습니다. 유리 튜브는 쉽게 깨지는대신 남은 액상량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아크릴 튜브는 설치가 간단하고 액상 저장량이 더 많은대신 쉽게 깨지는 단점을 갖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크릴 튜브는 모든 액상과 어울린다고 할수 없습니다. VG비율이 높은 액상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아크릴 튜브가 쉽게 금이가고 갈라진답니다.
8. 싱글코일, 듀얼코일이 무엇인지? 쿼드코일 같이 코일을 많이 사용하는 장점이 무엇인지?
싱글코일이나, 듀얼코일은 무화기에 설치하는 코일의 수량이라고 합니다. 코일수량을 늘리면 액상은 기화하는 과정에서 코일과의 접촉 부피가 늘어나 무화량이 많아집니다. 전압이나 저항에 관해 잘 모르시면 싱글코일부터 시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9.어떻게 무화량을 많이 만드나요?
혹시 당신이 초보자라면 많은 무화량 만드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무화기에 대한 지식을 많이 쌓은 분들만 시도하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높은출력, 저저항, 빠른 액상의 공급 속도인 경우에는 무화량이 많아 집니다. 많은 무화량을 선호하는 베이퍼 대부분은 드리퍼 무화기를 사용한답니다.
10. 드리퍼 무화기는 어떻게 사용하면 될까요?
드리퍼 무화기는 구조가 간단하고 리빌딩이 편리하고 무화량이 많아서 사용자가 많습니다. 드리퍼 무화기는 코일에 직접 액상을 주입하여 순식간에 고열기화로 많은 연기를 만듭니다. 더 많은 무화량을 선호하는 사람은 쿼드코일 처럼 여러개의 코일을 설치합니다. 코일 설치시 경험이나 테크닉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코일이 많을수록 저항이나 전압에 관한 지식을 많이 갖춰야 합니다. 드리퍼 무화기에 대해 많이 알아보시고 공부하신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11. 드리퍼 무화기 사용시 손을 데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드리퍼 무화기는 탱크형식 무화기나 EGO형식 무화기보다 더 긴편입니다. 게다가 발열량이 많아서 연속적으로 사용할시 코일이 식지 않은 상태로 다시 열을 발생하기 때문에 열이 쌓이는 것은 정상적입니다. 그런데 코일을 여러개 설치하시는 분들은 무화기를 끄기 전에 꼭 코일 연결부분의 합선여부 확인하셔야 합니다. 연결부분의 합선으로 높은 발연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인해 코일이 쉽게 끓어질 수도 있어서 많이 위험합니다. 만약 손을 데였다면, 무화기의 출력 파워를 수정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코일 수량을 줄이거나 저항을 높이거나 솜심지에 솜을 조금 더 넣어서 냉각속도를 더 빠르게 줄이시면 됩니다. 고출력배터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출력 파워를 줄이면 일반적인 손 데임 문제는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2. 완제품 코일헤드의 사용기한이 얼마나 되나요?
사용빈도에 따라 코일헤드의 소모속도가 다릅니다. 한가지 간당한 방법으로 판단이 가능하답니다. 같은 액상을 사용시 액상의 맛이 이상하게 변하기 시작하면, 바로 코일헤드를 교체해줄 때가 된겁니다.
13. 무화기는 어떻게 세척하나요?
다른 액상으로 바꾸기 전에 무화기를 씻는게 가장 좋답니다.(사용기간이 오래되었을 경우에도 세척이 필요) 세척 방법: 먼저 무화기를 드립팁, 튜브, 받침, 코일헤드로 분해 후 물로 세척하시면 된답니다. 분해시 안쪽의 고무링을 잃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며, 합선으로 베터리가 타지 않도록 세척한 무화기 부품들을(특히 무화기 받침부분) 충분히 말린후 사용해주세요.(마른 수건이나 휴지로 닦아도 된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on "제 13과 무화기 사용시 접하는 문제 해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