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0과 니코틴의 위해와 조작에 관한 유의사항
니코틴은 불과 접촉하면 연소가되며, 산화제와 반응을 일으켜, 고열로 분해되 유독가스가 방출한답니다.
본 제품은 신경독의 일종으로, 자율신경, 중추신경과 운동신경, 말초신경에 작용을 일으키며, 먼저 흥분을 일으키고 후에 억제가 되며, 소화기관, 호흡기관, 그리고 피부에 매우 빨리 흡수되며, 중독을 일으킵니다. 급성중독일시 두통, 어지러움, 무기력, 메스꺼움, 구토, 설사, 복통, 심박 불규칙, 호흡곤란, 많은 땀을 흘리거나 동공이 축소가 되는등의 현상이 나타납니다. 복용시에는 위장기관이 화상을 입은 느낌처럼 뜨겁고 따가우며, 혈압이 내려가고, 정신이 맑지 않으며, 고도의 호흡곤란이 일어나게되며, 눈과 피부에는 매우 자극적이랍니다.
퓨어니코틴은 매우 위험한 화학물질로써 다루는 사람은 꼭 전문적인 훈련과 조작과정을 엄격히 준수해야하며, 밀폐된 조작이 필요로하며, 충분한 국소배기(local ventilation, 局所排氣)가 제공되어야합니다. 조작인원은 자흡식방독면, 방호복, 고무장갑 등의 안전장비를 착용하고, 니코틴은 불과 같은 열원과 멀리해야하며, 작업실에서 절대 흡연을 하면 안됩니다. 또 산화제와 접촉을 피해야하며, 운반시 포장 용기가 파손되지 않게 방지해야하며, 사용후에 용기에 유해물질 잔여량이 남아있으니 대량의 물로 깨끗하게 씻어서 처리를 해야한답니다.
HiLIQ는 전자담배 초보자/입문자에게 퓨어니코틴의 사용은 최대한 삼가하시고 희석된 니코틴을 사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희석된 니코틴은 희석이 되서 위험성이 많이 줄었지만, 역시나 위험물질로써 꼭 제대로된 조작과정에 따라 조심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on "제 20과 니코틴의 위해와 조작에 관한 유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