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과 액상의 숙성

 액상의 숙성

몇 년 이래, 자연을 존중하고 자연으로 되돌아가는것은 세계적인 불가피한 추세가 되었습니다. 식품향료의 발전도 이 추세에서 벗어날 수 없었구요. “천연적인것은 안전한것이다” 혹은 “천연적인것은 인조적인것보다 더 안전하다” 는 관념이 깊숙이 박히게 되었습니다. 미국 FDA 에서 천연향료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천연식품향료는 정유, 발삼, 과일즙정유 혹은 채취물, 수용성단백질, 증류물 혹은 가열을 거친 임의의 산물을 가리킨다. 유럽연합유기표준EC834/2007&889/2008, 천연조미료(천연향료)만이 유기제품중에 첨가할수 있다고 규정되어 있고, 유럽연합 공동체 이사회88/388/EEC 중 천연식용향료 또는 천연조미료에 대해 정의를 내렸습니다.(인공조미료는 천연조미료와 같다. 그러나 가공조미료와 연순조미료는 첨가불가능하다. ) tnrtjdtnrtjd
와인도 숙성이 필요하듯 액상도 숙성이 필요하답니다.
식품색소와는 달리 천연조미료는 어떤 상황하에서도 사용할수 있으며. 식품색소는 식용할수 없으므로 정상적인 전자담배 액상은 주요하게 무색, 연한 노랑, 금황색, 오렌지색, 갈색 등 색상을 띕니다. 비교적 선명한 기이한 색상은 다 식용색소를 첨가해서 변화된것이므로 이런 제품은 최대한 사용량을 줄여야 합니다. HiLIQ 향료는 양질의 천연 화초식물을 선택하고, 분쇄, 발효, 증류, 압착, 채취 및 흡착 등 물리와 생물화학 방법으로 가공과 정제를 진행하며 꽃, 풀, 과실, 담뱃잎 등 천연식물중에서 정제분리하여 인체에 해롭지 않고 또한 과일, 화초, 연초 등 특유의 향기를 체현하는 식물정수로 배합제조하는데요. 천연채취한 산물은 시간의 세례를 받을수록 그들이 발산하는 향기가 진해지며, 와인도 ‘숙성’을 거쳐야만 맛이 좋아지는것처럼 우리가 제조한 전자담배 액상도 ‘숙성’을 거쳐야만 최상의 맛에 도달할수 있습니다. 새로 제조된 액상은 뚜껑을 덮어 오래 흔들어도 잘 혼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각 성분을 잘 혼합시키지 않은 경우에 피울시 잡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심지어 이상한 맛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카페나 포럼에서 초보자분들은 항상 좋은상품의 딸기향료를 구매했고 향도 느끼기에 좋았는데, 직접 액상을 제조후 피워보니, “왜? 썩은 딸기맛이 나지?”라고 원망을 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는 숙성 안했거나 숙성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숙성의 목적은 딱! 하나 입니다. 각성분(주요 향료)이 충분히 골고루 혼합하여 최고의 맛을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충분히 숙성후 액상의 색깔이 좀더 진해지며 각맛이 분명하고 향기가 그윽할 겁니다. 7 그럼 숙성은 어떻게 할까요? 방법은 무수히 많이 있습니다. 어쨌든 핵심은 변하지 않습니다. 많은 초보자들이 어떻게 숙성해야하는지 어려워합니다. 그래서 저희가 숙성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액상을 제조후 뚜껑을 잘 덮어서 몇분간 잘 흔들어 주세요.(각원료를 대충 혼합시킵니다)
  1. 액상병은 움직이지 않은 상태로 뚜껑을 열어 통풍이되는 그늘 아래 12시간정도 놓아주세요. 이렇게하는 원인은 두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각원료는 공장에서 포장시 추출했을 때 생산된 축매물을 다소 포함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알코올등 자극적인 맛을 소산시키기 위해 뚜껑을 열어 두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액상의 각성분은 공기랑 충분히 접속하여 산소중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12시간후 뚜껑을 덮어주세요. 서늘하고 통풍한 곳에 계속 두고 매일 한번씩 충분히 흔들어 주세요.(냉장고에 넣어두지 말고 공기랑 접촉하기 위해 액상은 병에 가득 채우지 마시구요) 신선한 공기가 들어갈 수 있도록 날마다 뚜껑을 몇분간 열어 두는 것을 잘 기억하세요. 이 과정은 지속하는 시간은 1~3주정도 적당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각 원료는 분자단계에서 충분히 혼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분자는 항상 운동하는데 온도에 따라 다릅니다. 너무 춥거나 더울 때 분자운동은 극단으로 향합니다.그래서 건조하고 서늘한 실온에서 보관하시면 제일 좋습니다.) 이론적으로 숙성시간이 길수록 액상의 맛이 더 좋습니다. 최적한 맛을 위해 한달정도 숙성시키는 베이퍼도 있습니다.
  숙성은 개인의 필요나 취향에 따라 선택하는 거지, 액상을 사용하시는데 꼭 필요한 과정이 아닙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어떤 분은 숙성전의 신선한 맛을 더 선호하고 어떤 분은 숙성후의 맛을 더 좋아합니다. 그리고 각기 다른 액상 또는 다른 액상의 상태에 따라 숙성의 필요성이나 시간도 다릅니다. HILIQ액상은 천연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신선을 유지하기 위해 주문이 들어온 후, 당일에 생산합니다. 액상의 맛을 진하게 만들기 위해 일반적으로 2~4주안에 숙성을 시킵니다. 다른 회사의 액상은 오래전에 생산하기 때문에 숙성을 해도 효과가 없을 겁니다. 어떤 액상은 숙성을 안해도 맛이 변하지 않을 겁니다. 액상은 숙성시간이 길어서 맛이 약해진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향료를 함유한 액상은 뚜껑을 열어둘 때 쉽게 휘발합니다. 개인의 취향에 맞는게 가장 좋은겁니다.

2 Comments on "제12과 액상의 숙성"

  1. 숙성방법 올려주신거 보고 갑자기 더 찝찝해지네요
    이전에 주문했던 여러가지 액상중에서 카멜은 원래 색상이 그렇게 시커먼색이고 불순물이 많이 가라 앉아있나요?
    그냥 그러려니 하고 말았는데 “식품색소와는 달리 천연조미료는 어떤 상황하에서도 사용할수 있으며. 식품색소는 식용할수 없으므로 정상적인 전자담배 액상은 주요하게 무색, 연한 노랑, 금황색, 오렌지색, 갈색 등 색상을 띕니다. 비교적 선명한 기이한 색상은 다 식용색소를 첨가해서 변화된것이므로 이런 제품은 최대한 사용량을 줄여야 합니다.” 이 글을 읽으니 찝찝하네요.
    사실 카멜 향도 아니고 이상한 맛이 나고 찝찝해서 소분만 해뒀는데 영 손이 안가네요.

    • 안녕하세요 HiLIQ Tony입니다.
      카멜을 포함한 몇몇 향료들은 원래 색상이 검정색이고 불순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초잎에서 향료 추출시 연초잎이 향료와 같이 들어온답니다. 그리고 역시 무해하답니다.
      그리고 카멜 향료를 희석해서 액상을 만들면 검정색이 아닌 갈색 또는 진한 갈색으로 알고있습니다.(니코틴 농도가 높을수록 그 색상은 숙성과정을 통해 더욱더 진하게 된답니다)
      원하시면 사진으로 니코틴 농도에 따른 제품 색상 비교도 해드릴수 있습니다^^
      저희는 색소를 절대 첨가 하지 않습니다. 만약 색소를 첨가했으면 눈에 보기좋고 더 예쁜색으로 만들지 않았을까요?
      자세하게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답변이 고객님께 만족을 드렸으면 좋을것 같네요.
      다른 문의사항이나 궁금한전 의문가는점은 언제든지 말씀해주시면 동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