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공항 검역의 모든 것

[ 출처 : 대한민국 보건복지부 유튜브 ]

1. Q :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여행은 가지 않는 것이 좋다?

    A : ▲

  중국 후베이성 외 지역은 여행을 갈 수 있지만, 감염 국가들이 많기 때문에 꼭 필요한 여행인지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한국인 입국금지 나라, 입국제한 나라 확인하러 가기

https://blog.hiliq.net/%ed%95%9c%ea%b5%ad%ec%9d%b8-%ec%9e%85%ea%b5%ad%ea%b8%88%ec%a7%80-%eb%82%98%eb%9d%bc-%ec%9e%85%ea%b5%ad%ec%a0%9c%ed%95%9c-%eb%82%98%eb%9d%bc-%ed%99%95%ec%9d%b8-%eb%b0%a9%eb%b2%95/

 

2. Q : 중국에서 한국으로 입국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A : X

 중국 후베이성은 입국이 금지된 게 맞지만 중국 전역에 대한 입국이 금지된 건 아니다

 

3. Q : 중국 외 지역에서 입국할 때도 검역이 이루어지고 있다?

    A :  O

   감염은 모든 국가를 대상으로 하지만, 지금은 코로나19에 역학적 연관성이 높은 국가에 대해서 더 강도 높은 검역을 실시하고 있다.

 

4. Q : 건강상태 질문서 작성 후 제출은 의무인가?

    A : X

건강상태 질문서 제출은 모든 입국자의 의무는 아니다. 오염지역, 오염국가에서 입국한 입국자는 의무로 제출하여야한다.

 (다만 오염국가의 입국자가 아니더라도 본인이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제출하여야 한다)

 

5. Q : 비행기에서 내렸는데 검역관이 제가 발열이 있다고 붙잡았습니다. 그럼 저도           코로나19 의심환자라고 생각해야하나요?

   A : 미인지 발열은 한시간까지 15분 간격으로 측정하기 때문에 한 시간이 지난              뒤 열이 떨어지면 집으로 귀가할 수 있다.

 

6. Q : 기침, 가래 등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반드시 신고해야하나요?

    A : O

  기침, 가래는 코로나19에 가장 특징적인 증상이기 때문에 꼭 감염 여부에 대해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야한다.

 

7. Q : 공항에 선별 진료소가 별도로 마련이 되어있다?

    A : O

공항에는 선별 진료소가 마련되어 있다. 제1여객터미널에 세 곳, 제2여객터미널 한 곳. 총 4곳을 운영하고 있다.

 

8. Q :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서 검역소에서 진행하고 있는 예방활동은 무엇이 있나요?

   A : 의심환자가 된 경우 음압병실 (중앙검역지원센터)에서 먼저 진단검사를 실시한 이후에, 검사 결과 음성이면 귀가조치.

 

9. Q : 공항에서 지켰으면 하는 유의사항은?

    A: 해외여행 계획시에는 그 나라의 감염병 발생 현황 정보를 찾아보고 방문요망.

 질병관리본부에서 운영중인 해외감염병NOW 에서 정보확인 가능. (어플로도 확인가능)

 

예방접종이 필요한 나라는 예방접종 후 방문하는 것도 도움이 됨.

[출처 : 대한민국 보건복지부 유튜브]

Be the first to comment on "인천 공항 검역의 모든 것"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