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피우는 아빠 ‘복숭아 드세요’

복숭아 칼로리, 담배 핀 뒤 복숭아 먹으면…’깜짝 놀랄 일이 생긴다!’

qhrtnddk
복숭아 칼로리와 함께 복숭아의 효능이 눈길을 끕니다.수박, 참외부터 복숭아까지 요즘 제철과일 보기만 해도 군침 도는데요.

내 몸 상태에 맞춰 먹으면 맛뿐 아니라 건강도 챙길 수 있습니다.

흡연에 복숭아가 좋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정말 효과가 있을까?

연세대 연구팀이 조사했더니 담배를 핀 뒤 복숭아를 먹었을 경우, 먹지 않았을 때보다 니코틴 대사 산물이 80% 가까이 더 배출됬습니다.

복숭아에 있는 아미그달린이라는 성분이 니코틴 배설과 발암물질 배설을 촉진하기 때문인 것으로 전해집니다.칼륨이 많이 함유된 수박이나 참외는 혈압을 내려 고혈압 환자에게 좋습니다.

신장에 나쁘다고 알려졌는데, 중증의 신부전 환자가 아닌 이상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당뇨환자라면 공복에 먹어야 합니다.

복숭아의 효능

qhrtnddk2

복숭아는 특히 흡연자에게 좋다고 한다. 복숭아에 풍부한 주석산, 사과산, 구연산 등 다양한 유기산은 흡연 욕구를 감소시키고, 니코틴 등 체내의 담배에 의한 독성 물질을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 식이섬유도 풍부해 변비 및 대장암 예방에 좋다.

출처: http://mbn.mk.co.kr/pages/news/newsView.php?category=mbn00013&news_seq_no=2432234
Copyright ⓒ MBN(매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Be the first to comment on "담배 피우는 아빠 ‘복숭아 드세요’"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