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코로나19에 펜데믹 선언

WHO (세계보건기구)가 11일 코로나19에 펜데믹을 선언했습니다.
펜데믹은 세계적으로 대유행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WHO 사무총장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 은 이 날 스위스 제네바 WHO 본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와 같이 밝혔습니다.

  WHO는 감염병의 수준에 따라서 1단계 ~ 6단계까지 분류하는데,  WHO의 팬데믹 선언은 6단계로 전염병 위험의 최고 단계에 해당합니다. 이는  대다수 사람들이 면역력을 갖고 있지 않은 바이러스가 전 세계로 확산 된 것을 의미합니다. 

그는 또 현 상황을 팬데믹이라고 묘사하는 것은 코로나19가 제기한 위협에 대한 WHO의 평가를 바꾸지 않는다며, WHO가 하는 일과 각국이 해야 하는 일을 바꾸지 않는다 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이전에 코로나19가 촉발한 팬데믹을 본 적 없고, 동시에 통제될 수 있는 팬데믹을 본 적이 없다며 WHO는 첫 사례 보고 이후 전면 대응 태세에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만일 국가가 탐지, 진단, 치료, 격리, 추적 등을 한다면, 소수의 코로나19 확진 사례가 집단 감염과 지역 감염으로 번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설명 하면서 지역 감염이 벌어지는 나라에서조차 코로나19의 흐름을 바꿀 수 있다고 역설했습니다.

WHO 사무총장은 코로나19에 대해 이란과 이탈리아, 한국이 취한 조치에 감사를 전하며 모든 국가는 보건, 경제·사회 혼란 최소화, 인권 존중 가운데서 균형을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on "WHO 코로나19에 펜데믹 선언"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